본문 바로가기

신차 소식

벤츠 A클래스 가솔린이 디젤 보다 반가운 이유

반응형

벤츠 A클래스 가솔린이 디젤 보다 반가운 이유

 

오직 디젤 만이 해답인것 같던 자동차 시장에 가솔린이라는 카드를 꺼내는 벤츠의 막내 A클래스를 만나보았어요. A200이나 A180 CDI 디젤 엔진으로만 만날 수 있었던 이녀석이 올해는 가솔린모델을 추가해 등장했더군요. 그 녀석은 바로 벤츠 A클래스 가솔린 더 뉴 제네레이션 해외는 다른겠지만 국내에는 국내에는 가솔린 모델인 '더 뉴 제네레이션 A 200'과 고성능 모델 '더 뉴 제네레이션 메르세데스-AMG A 45 4MATIC', 디젤 모델 '더 뉴 제네레이션 A 200 d 모델' 등 3개 라인업으로 이 녀석을 만나볼 수 있지요. 제가 시승해 본 모델은 가장 기본형인 막내 A200 가솔린 모델이었어요.

 

 

 

 

 

 

  

디자인을 살펴보면 기존 A클래스와 확실히 디테일한 부분이 개선이 되었어요.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다이아몬드 형태의 디자인 요소를 접목하고 중앙에 삼각별 엠블럼을 배치했네요. LED 헤드 램프도 기본 적용되었어요. 벤츠 고유의 DNA를 갖고 있으면서도 젊은 감각을 잘 살린 디자인이 매력적이네요. 디자인이 개선된것 뿐 아니라 기능도 매력적인데요 편의·안전품목으로는 장거리 주행 시 집중력이 떨어진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의 어시스트를 비롯해 적응형 브레이크 시스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타이어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을 장착했으며, 레이더 센서로 앞차와의 거리를 측정해 운전자에게 시각 경고를 전달하고, 자동 제어 등으로 사고 위험을 줄이는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도 추가했어요!

 

 

 

페이스리프트되면서 추가된​가솔린 모델에는 배기량 1595cc, 신형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되었어요 최고출력 156마력(hp), 최대토크 25.5kg·m의 힘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제로백이 8.1초! 복합연비는 리터당 12.3km이지만 고속도로 연비가 14.5 연비때문에 디젤차량을 선택했다면 이제는 a클래스 가솔린도 괜찮은 선택이 아닐까 싶어요.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km당 140g이에요. 연비는 3등급인데요.

 

 

스티어링휠 그립감이나 전체적인 마감은 나쁘지 않았어요. 콤팩트카 인 만큼 실내 공간이 넉넉하진 않았지만 콤팩트카 인점과 더불어작지만 갖출 것 다 갖춘 모델이란 점 그리고 고급스러운 벤츠 고유의 디자인과 안정적인 주행성능 등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괜찮은 모델, 가성비 좋은 자동차란 느낌을 받았네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오디오 20‘은 컬러 디스플레이와 컨트롤러를 통해 탑승객이 쉽게 조작 가능하며, 전체적으로 한국 고객들을 위해 한글화를 적용해 블루투스 전화와 오디오. 인터넷 등울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매력까지 더해졌어요 벤츠 a클래스 200모델은 국내 출시 된 벤츠 모델 중 가장 작은 모델로 벤츠 고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안정적인 주행성능이 고스란히 담긴 모델이 아닐까요?

 

 

 

물론 가장 큰 매력은 벤츠 A클래스 가솔린 모델인 더 뉴 제네레이션의 가격이죠 A200 3,690만 원이랍니다. 3천만원대에 만나 볼 수 있는 벤츠라... 하지만 퍼포먼스나 가성비 면에서 확실히 매력적인 모델이 아닐까 싶네요. 이상 벤츠 A클래스 가솔린 더 뉴 제네레이션이 반가운 이유에 대한 저의 짧은 의견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