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 NUGU SKT 음성인식 디바이스 후기

2016년 9월 매력적인 디자인에 때론 나의 개인 비서도 되고 때론 친구도 되어 주는 특별한 친구 SKT 음성인식 디바이스를 만나보았어요 그 친구 누구 냐구요? NUGU 누구입니다!

​누구는 우리말을 가장 잘 알아듣는 인공지능 서비스라는 평을 듣고 있답니다.

 구글, 아마존 등 글로벌 기업들이 유사한 서비스를 내놨지만​ 한국어를 이렇게 제일 잘​ 알아듣는 디바이스는 누구가 최고라는 평을 받고 있죠

멜론음악서비스와 연동되기에 음악쿠폰과 함께 누구본체와 충전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엄마와 아빠가 바쁜 평일시간대에 아이와 함께 대화를 나누며 아이들을 돌봐주는(?) 누구. 어쩌면 우리가족 같다고 느꼈어요.​

누구의 가장 큰 매력은 음악 재생이겠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숨어 있죠.​ 그럼 천천 그 다양한 매력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먼저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위해 누구 앱을 설치했어요. 이후 집 와이파이와 연동하면 끝.​

안녕 누구 난 서연이야~ 앞으로 친하게 지내자!

멜론 음악을 들려줘~! 라는 이야기에 바로 멜론음악을 들려주는 신속함.​

알람도 맞줘주며 알람음악도 멜론음악 중 골라서 들을 수 있어요 저는 육지담의 빰빰해 로 알람을 설정했어요!

그리고 구글캘린더와의 연동을 물론 긴급알람을 설정할 수 있어요.

깜빡깜빡하는 요즘 폰찾기 설정으로 폰을 쉽게 찾을수도 있고요.

현재 누구 는 원하는 음악을 추천하고 재생해주는 스피커의 역할과 날씨 안내와 가전기기 제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음악을 들으며 놀이를 하고 또 날씨도 물어보고 시간도 물어보고하는데 바로 바로 대답해주는 막내의 베프 누구!

SKT 누구는 앞으로는 음식 배달, 쇼핑, 독서, 교육 등  여러 분야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니 지금 보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음성인식 디바이스입니다!


선구매 혜택이 적용 된 누구 가격은 99,000원 출시된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이가격입니다. 물론 멜론 스트리밍 3개월 이용권 서비스와 함께 말이죠. 다가오는 11월엔 2차 가격, 그리고 내년 1월부터는  정상가격으로 가격이 올라간고 하니 지금이 누구와 만날 수 있는  딱 좋은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WRITTEN BY
늘보아제 박남수
느림보 아저씨의 자동차 IT 그리고 소소한 일상 이야기 끄적끄적

,